현재 위치
  1. HOME
  2. BOARD
  3. 연애칼럼 만남

연애칼럼 만남

연애칼럼 만남

게시판 상세
제목 시간을 갖자는 여자친구. 어떻게 받아들이면 좋을까요?
작성자 아프리모 (ip:)
  • point 0점  
  • 날짜 2020-03-10
  • recommend click
  • 노출 수 3486

우리 시간 좀 갖자. 이 말 듣게 되면 참 섬뜩하죠. 뭐랄까... 이미 사형선고는 결정돼 있는데 그 날 까지 기다리는 기분 같달까요? 시간을 가지자는 연인에게 어떻게 반응을 해야 좋을지, 정말로 시간을 가졌을 때 긍정적인 결과가 나올 확률이 있기나 한 건지. 그럼 그 시간은 어떻게 가져보는 게 좋을지. 내가 노력을 하는 게 좋을지 가만히 있어야 할지... 참 고민될 겁니다.

 

어쨌거나 시간을 갖자는 얘기가 나오고, 본인 역시 그 말이 너무 터무니 없는 게 아니라 어느 정도 수긍이 간다면... 분명 현재 당신의 연애엔 빨간불이 들어와 있는 게 틀림없겠죠. 그리고 그 빨간불에서 더 마음 졸이는 게 당신이라면, 당신이 좀 더 이 관계에 대한 집착이 있을 거고요.


왜 시간을 갖자고 하는 걸까요? 헤어지자는 말도 아니고, 어중간하게 시간을 갖자는 말을 하는 사람들의 생각은 뭘까 궁금할 거예요. 간단히 말해, 너와 함께한 과거의 시간이 아깝진 않지만 미래에 대한 확신이 들지 않아.입니다. 당신과 잘 맞지 않는다는 확신이 있다면 시간을 갖자는 말 대신 헤어지잔 말을 했을 거 예요. 하지만 본인 역시 확신이 없는 겁니다. 미래가 그려지진 않는데, 그렇다고 해서 과거의 시간이 시간낭비였다거나 그런 건 또 아니란 얘기죠.

 

그러니 시간을 갖자는 상대의 말을 들었을 때, 당신이 이 관계를 지키고 싶다면 해야할 일은 우선 평정심입니다. 시간을 갖자는 얘기에 화가나서 혹은 배신감이 들어서 시간같자는 건 결국 헤어지자는 얘기 아냐? 그럴거면 지금 헤어져.라고 쉽게 얘길 하지마세요. 그럼 갈팡질팡하던 상대는 오히려 당신의 그 말을 핑계삼아 헤어지는 쪽으로 결심을 굳히게 되고, 결국 이 이별의 원인은 오롯이 당신이 떠안게 되는 거거든요. 당신이 절대 원치 않던 이별이라고 해도 말이죠.


 우선 헤어지잔 얘기가 아니라는 것에 그나마 위안을 가져봐요. 그리고 상대를 붙잡으려는 노력대신 상대에게 제대로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주세요. 그 시간을 주는 동안 상대를 귀찮게 하거나 괴롭히면 안 됩니다. 오히려 냉정하게 떨어져 있는게 좋아요. 그래서 상대로 하여금 당신이란 존재가 그의 인생에 얼마나 소중한 존재인지 깨닫게 해야해요. 동굴에 들어간다는 말 있죠? 여자든 남자든, 동굴에 들어가려는 사람을 억지로 끄집어 낼 순 없어요. 그렇게 되면 오히려 이 관계에 귀찮음을 느끼게 돼요. 시간을 갖자는 말은 한 마디로 무기력함 인건데, 그 무기력함이 귀찮음으로 바뀌게 되면 종잡을 수 없는 일이 벌어지게 되거든요.

 

문제는 서로 가져야 하는 시간의 길이 겠죠. 시간을 갖자는게 하루인지, 일주일인지, 한달인지,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거니까요. 아마 당신입장에선 초조함과 조바심이 날겁니다. 일주일 시간을 가진 뒤에 다시 일주일의 시간을 더 달라고 하면 어떡하지? 하고 말이죠. 너무 초조해하지마시고, 일단 그 시간을 당신 역시 제대로 활용할 줄 알아야 합니다. 내가 지금 이 사람을 잡고 싶은 이유가 정말로 사랑인건지, 나 역시 감정에의 집착이 아닌지 당신 역시 또다른 동굴에 들어갈 줄 알아야 해요. 물론 그 사람이 사무치게 그립고 보고싶고 불안하겠지만, 그걸 이기고 동굴에 들어갔다 나와봐요.


 

그래서 당신이 충분히 동굴 안에 들어가 있었다고 생각하는 시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상대가 나오지 않고 있다면, 그땐 상대의 동굴에 들어가 봐도 돼요. 정말로 이 사람이 동굴에 들어가있는건지, 그 안에서 제대로 생각을 하곤 있는건지, 혹시 동굴에 들어가는 척 하고 다른 곳으로 놀러간건 아닌지, 동굴 안에 가서 내 생각대신 다른 사람과의 미래를 생각하는 건 아닌지. 당신이 그 동안 초조하게 혼자 견뎌왔던 감정들을 충분히 쏟아내도 되는 거예요. 그 끝이 무조건 좋으란 법은 없어요. 하지만 당신의 마음에 응어리들을 지나치게 오래 갖고 있어봤자, 서로에 대한 불신만 쌓이게 되니 어느 수준의 시간이 지나면 그걸 풀란 얘깁니다.

 

메시지는 늘, 그 내용보다 전달하는 방식이 중요해요. 그 전달하는 방식이 맞지 않는 상대와는 연애를 오래 지속할 수 없죠. 동굴 밖에서의 대화도, 동굴 안에서의 대화도 마찬가지에요. . 당신은 그 사람이 얼마나 중요한가요? 당신의 인생에서 정말로 필요한 사람인가요? 이제 그 해답을 내 볼 시간입니다. 그 사람 애정의 변질을 탓하는 건 얼마든지 나중에 해도 되니까, 괜한 후회 하지말고 일단 당신의 감정부터 되돌아보세요. 그가 나랑 정말 잘 맞는지. 난 앞으로 이렇게 수시로 동굴에 들어가려는 사람을 제대로 감당할 수 있겠는지. 힘내세요.  

첨부파일 썸내일.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password :

/ byte

password : ok cancel

댓글 입력
댓글 작성 작성자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