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HOME
  2. BOARD
  3. 연애칼럼 만남

연애칼럼 만남

연애칼럼 만남

게시판 상세
제목 연애질문 Q&A 2번째
작성자 (ip:)
  • point 0점  
  • 날짜 2019-03-07
  • recommend click
  • 노출 수 83



Q. 데이트 도중 웃음으로 특별한 상황을 모면하려는 심리는 뭘까?

 

A. 특별한 심리가 있을까? 멋쩍어서 하는 행동이지 뭐.

그냥 좋으니까 웃는 거다. 어쨌거나 데이트가 즐겁긴 한데, 자신도 곤란한 상황이 닥쳤으니 그저 웃을 뿐이다. 거기서 심각한 표정을 지었다가 상황이 더 심각해 질 테니까. 아무튼 그 어떤 상황이라해도, 남자가 웃는 건 여자가 맘에 든단 얘기다. 그러니 여자분 들이여. 왜 이 상황에 이 남잔 웃는 거지? 라고 분석하려 들지말자. 남자는 단순하다. 당신이 예뻐 보이면 웃고 당신이 안 예뻐 보이면 숨는다. 당신에게 뭔갈 숨기기 위해, 상황을 모면하려 든다는 식으로 오해는 금물이다. , 혹시 이 대답이 나올 줄 알고... 당신이 사랑받는 여자친구라는 걸 자랑하기 위해 이런 질문을 한 건 아니겠지?

 

 

Q. 그렇게 웃어넘기는 남자들의 어설픈 순박함은 여성이 어려워서 나오는 행동인지? 아님 여성의 심리를 잘 알아서 나오는 행동인지?

 

A. 글쎄. 그건 남자에 따라 케이스 바이 케이스가 아닐까. 하지만 그 웃음에서 티가나지 않을까. 불안의 유무 말이지. 웃음엔 두 종류가 있어. 여자를 불안하게 만드는 웃음과 모든 걸 내려놓고 편하게 만드는 웃음. 불안하게 만드는 웃음은 선수의 웃음이겠지? 당신이 만나고 있는 남자가 나쁜남자 인지 착한남자인지는 정말 이것만 판단하면 돼. 만났을 때 잘해주는 것에 속지 말 것. 그리고 만나지 않는 순간에도 당신을 편안하게 하는지 불안하게 하는지 확인할 것. 당신이 그 남자의 웃음에서 불안함을 느낀다는 것, 분명 그건 그가 당신과 만나지 않을 땐 당신을 불안하거나 외롭게 만든단 증거일 테니까.

 

 사실 나쁜 남자들은 여성의 심리를 잘 아는 경우가 많아. 그들은 진심을 제대로 주지 않고, 그래서 여자들을 여럿 만나는데 능숙하고, 당연히 그 경험치는 일반 남자들에 비해 훨씬 높을테니깐 말야. 센스도 있고 당신에게만 올인하는 남자를 만나는 방법? 글쎄... 그런 남자를 찾기 보단 지금 어설픈남자를 제대로 키워내는 편이 더 빠를지도.

 

 

Q. 그녀와의 두 번째 데이트.. 데이트 할 때 손을 어떻게 해야 할 지 모르겠어요. 손을 잡고 싶긴 한데 괜히 잡았다가 도망갈 것 같고..

 

A. 그렇지. 남녀가 만난 초기 데이트... 그때 제일 어려운 게 바로 손 정리겠지. 손을 잡을 수도 없고, 그렇다고 앞뒤로 흔들며 갈 수도 없고... 어설프게 보이긴 싫은데 참 난감할거야. 특히 극장에서 영화를 볼때라던가, 사람이 많은 거리를 걸을때라던가, 미술 전시를 간다던가 할 때가 가장 난감한 순간일 것 같아.

 

 그런데 그 모든 어설픔은 너무나 자연스러운 거야. 그러니 남자들이여, 지나치게 자신의 어설픔을 의식하지 말자. 그걸 의식하는 순간 어설픔은 2배가 되거든. 당신이 가져야할 센스의 기본은, 바로 의연함태연함이야. cool(?)한 모습이야 말로 여자들이 느끼는 여유있는 남자의 기본이거든. 뭐랄까. 삶의 어떤 순간에도, 그 어떤 어려움이 닥쳐도 조급해않고 의연하게 대처할 것 같은 그런 느낌?

 

 특히 첫 만남이라면, 상대방도 분명 어색해 하고 있을 거야. 그런데 당신이 그 어색함을 더 강조하게 되면 상대는 어떤 기분이 들겠어. 당신의 그 어색한 분위기 때문에 더 어색한 사이가 될 건 불보듯뻔해. 그러니 난 능숙하게 보여야한다는 그런 강박을 벗어던지도록. 어차피 그걸 의식해 봤자 의연함이라는 스킬은 그렇게 빠른 시일내에 습득되는게 아니니까. 차라리 자연스러움이 좋아. 어색하면 어색한대로, 안어색하면 안어색한대로 자연스레 흘러가게냅둬. 오히려 그런 자연스러운 어색함은 상대로 하여금 풋풋함을 느끼게 하는데 도움이 되거든.

 

 만약 전시를 보러 간다면, 커피나 팜플렛 같은걸 하나 들고 있는걸 추천해. 그런거라도 있으면 손 관리가 편하거든. 팜플렛을 돌돌말아서 손에 쥐고 있으면 훨씬 안정감이 들겠지. 물론 너무 구기지는 말고.

 

 

 

첨부파일 연애칼럼썸네일.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password :

/ byte

password : ok cancel

댓글 입력
댓글 작성 작성자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